그리고 어프로치 안장에는 자이언트 전용 후미등을 장착할 수 있는 것은 알고 계시죠?
솔라 등급의 자전거이기 때문에 아직 유압식 브레이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자전거 포지션 특성상 림 브레이크보다는 #디스크 브레이크가 더 잘 맞기 때문에 택트로 MD-c550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했습니다.

스펙상 38c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 제 생각에는 더 두꺼운 타이어도 가능해 보이네요~ 처음 로드 입문하실 때 타이가 얇아 잦은 펑크가 걱정되시면 어느 정도 타셔서 타이어 교체시기가 됐을 때 그라벨 타이어로 교체해주시면 더욱 안정감 있게 주행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알면 알수록 입문용으로 좋은 자전거에요.
그럼 마지막으로 무게를 한번 측정해 볼까요?

입고된 자이언트 #컨템포러리 AR3 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하는 로드 바이크입니다. 포지션은 앞서 말한 것처럼 인듀런스와 그라벨의 중간 정도의 성격의 자전거입니다. 인듀런스 중에서도 튼튼하고 쾌적한 라이딩이 가능한 자전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처음 #로드바이크에 입문하시는 분이나 MTB에서 로드바이크로 옮길 때 최적의 자전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 그런지 하나씩 살펴봅시다~
자전거 일일자이언트 인천광역시 서구 청랄빌로144번길 6-6104호

안장은 편안하기로 유명한 자이언트 어프로치 안장을 사용하고, 시트 포스트는 자이언트에서 글래벨 바이크를 위해 개발한 D-fuse 시스템을 사용하여 보다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D-fuse 시스템은 시트 포스트 뒤쪽을 평평하게 하여 시트 포스트가 뒤쪽으로 탄성을 갖게 하여 충격 흡수를 하는 시스템입니다.
구동계는 시마노 솔라 2×9 총 18단 구동계를 사용합니다. 앞뒤 드레이러 모두 #시마노소라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입문용이라면 보통 시마노 클라리스급을 많이 고르시는데 클라리스보다 조금 높은 등급의 자전거를 원하시는 분들께 적합한 자전거에요~기계식 브레이크이긴 하지만 기계식 브레이크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인 피스톤이 하나만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양쪽이 함께 움직이는 복동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했습니다. 레버의 그립감이 유압식만큼은 아니지만 기계식이라 디테일하게 레버 간격 조절이 가능하고 관리도 훨씬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큰 지출 없이 쉽게 수리할 수 있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휠셋은 자이언트 S-R2 휠셋을 사용하고 타이어는 S-R3 AC700X32c 타이어를 사용합니다. 타이어는 플랫 가드가 장착된 타이어로 어느 정도 펑크 방지를 해줍니다. 그리고 림에 적혀있는 글자 보이세요?자전거에 입문하고 싶은데 어떤 자전거를 사야할지 모르겠어요? MTB를 사면 타이어가 너무 두껍고 앞에 기어도 하나밖에 없기 때문에 도로에서 타기 어렵지 않습니까? 그리고 로드바이크를 타려고 하면 자세도 불편하고 타이어가 얇아서 걱정입니까? 그렇다면 자이언트 컨텐드 AR3를 생각해보세요.~ 시마노솔라 구동계와 디스크 브레이크, 그리고 쾌적한 포지션에서의 주행이 가능한 입문용으로 최적의 로드 바이크입니다.청라자이언트 공식 대리점 자전거 1일에는 171cm~181cm의 키가 주행 가능한 M 사이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항상 소량으로 준비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이나 실물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연락 후 방문해주세요~하지만 콘텐드 AR3에서는 그런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습니다.#튜브리스레이디휠입니다. 즉, 언제든지 튜브리스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휠 세트입니다. 이 가격대의 튜브리스 레이디는 정말 큰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희 매장에서 구입하신 분이라면 당연히 좋은 컨디션의 가격으로 언제든지 교환 가능합니다~인천 서구 자이언트 전문점 자전거 하루만에 측정한 컨텐드 AR3M 사이즈 실측 중량은 10.23kg 입니다.안녕하세요 인천청라자이언트 로드바이크 전문점 자전거 하루입니다.BB는 슬레디드 방식의 BB를 사용합니다. 요즘 카본바이크가 주류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 프레스핏BB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프레스핏BB에 만성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소음 때문입니다. 메커니즘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자전거 생산 비용을 고려하여 만들기 때문에 생산 과정에서 부득이한 공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어느 정도 주행을 하다 보면 소음이 발생하는데 이 소음을 억제하는 게 생각보다 머리가 아픕니다. 하지만 스레드BB는 워낙 오랫동안 자전거에 사용해 왔기 때문에 소음을 잡는 방법이 꽤 쉽죠~ 로드 입문시 자전거에 적응하려고 하는데 소음이 발생하면 스트레스를 받겠네요~ 그리고 그 소음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비용이 발생한다면…스프래킷은 11x34T, 크랭크는 34/50으로 오르막과 저속 라이딩까지 다양한 기어비를 제공하고 있어 처음 오신 분들에게는 더욱 좋은 자전거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 기어비라면 이전 MTB 기어비와 비슷한 수준의 기어비니까 업힐 주행이나 낮은 항속 주행 시에도 케이던스를 유지하면서 달릴 수 있겠네요~브레이크 레버도 다른 구동계와 마찬가지로 솔라 등급의 컨트롤 레버를 사용합니다.한국의 주류 자전거가 로드바이크가 되면서 정말 많은 종류의 자전거가 수입되고 있습니다. 해외에 비해서는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이전에 비해서는 다양한 포지션의 로드바이크가 입고된 것은 확실합니다. 로드바이크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께는 좋을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많은 종류가 나오니 고르기가 더 힘들 수도 있겠네요.그래서 저희 블로그를 방문했더니 정말 좋았어요.이번에 소개해드릴 로드바이크는 그라벨과 엔듀런스의 중간 정도의 포지션인 자이언트 컨텐드 AR3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한번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