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럭 가솔린차 델코 DIN 60HL 배터리 대전 송촌동 교환

쉐보레 트럭 가솔린차 델코 DIN 60HL 배터리 대전 송촌동에서 교환-차종 : 쉐보레 트랙스 – 교환배터리 : 델코 DIN 60H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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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대전 송촌동에서 작업한 쉐보레 트랙스의 차량 배터리 교체입니다.이번 차량은 2년 전 배터리 교체를 진행했으나 2년을 넘기지 못하고 배터리 방전이 발생해 대전된 배터리로 점검 및 교체를 요청받았습니다.그래서 차가 있는 대전 송촌동으로 교체 장비와 새 배터리를 가지고 송촌동으로 출장을 갔습니다. 트랙스 기존 배터리 점검

☞ 트랙스 배터리 위치

트랙스 차량에 도착해 보닛을 열고 운전석 앞부분에 설치된 기존 배터리를 확인했으며, 기본 점검에서 터미널 체결 상태 및 외관 황산액 누출 여부를 체크한 결과 특별한 문제점은 없어 진단기를 이용해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기로 했습니다.☞ 기존 배터리 성능 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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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배터리 측정결과* 시동 OFF 전압 : 8.22V*SOH(배터리 건강상태) : 0%* SOC(배터리 충전상태) : 0%* CCA(저온 시동 용량) : 0*R(저항) : 측정 불가

기존 쉐보레 트랙스 가솔린 차량에 장착된 배터리 성능 검사 결과 시동 OFF 전압은 최소 11.9V 이상은 나와야 하지만 8.22V로 방전된 상태이며, SOH 및 SOC 모두 0%로 배터리로 인한 시동 문제로 판단되어 차주분께 설명 후 교체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트랙스 기존 배터리 탈부착 작업

☞ 이상전류 보호기 체결

배터리 터미널 탈착 전 20V에 가까운 이상전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서지전압보호기를 안전보호구 착용 후 체결을 진행하여 차량 고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터미널 분리작업

터미널 분리 작업의 경우 전면-터미널을 고정하는 10mm 너트를 풀어서 단자대에서 분리하고, 내측+터미널의 경우에도 10mm 너트로 풀어서 단자대에서 분리한 후 각 분리된 터미널은 양측에 고정하여 배터리 분리 시 간섭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배터리 고정 브래킷 분리

배터리 고정 브라켓은 – 터미널 하단에 13mm 볼트로 고정되어 있어 긴 공구를 이용하여 볼트를 제거한 후 브라켓과 배터리를 안전 및 주변 부품 파손에 주의하여 분리하였습니다.☞ 터미널 클리닝 작업 (무료서비스)

제거한 터미널은 신품 배터리 체결 전 전용 클리너를 이용하여 터미널을 손상시키지 않고 깨끗하게 클리닝 작업을 하여 접점 불량이 발생하지 않도록 작업하였습니다. 신품 델코 DIN 60HL 배터리 포함

☞ 신규배터리 검수작업

신품 배터리는 제조일자 및 성능확인을 통해 검수를 진행하였으며, 문제가 없음을 차주분과 함께 체크 후 체결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터미널 체결 작업신품 배터리는 트레이에 올린 후 터미널 분리 역순으로 내측+터미널을 단자대 하단까지 밀착시킨 후 10mm 너트로 고정하고 전방-터미널 역시 단자대 하부까지 넣고 너트로 체결을 진행하여 터미널 이탈 및 접점 불량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배터리 고정 브라켓 체결 작업배터리 고정 브라켓 체결 전 배터리를 트레이 내측에 최대한 밀착시킨 후 13mm 볼트를 이용하여 고정 브라켓을 체결하여 배터리가 트레이에서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였습니다.☞ 터미널 보호제 도포작업 사진은 누락되었으나, 각 터미널에 전용 보호제를 도포하여 이물질이나 황산납에 의한 부식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호조치를 취하였습니다. 트랙스 가솔린 충전 테스트 진행☞ 충전 테스트 진행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충전 테스트 결과 1. 시동전압 : 10.85V 2. 공회전 전압 : 14.99V3. 다이오드 리플 전압 : : 0.31V4. 부하시 전압 : : 15.01V배터리 교체 후 시동을 걸어 차량 충전 시스템의 정상 가동 여부를 체크하는데 시동 전압의 경우 10.85V로 정상 범위에 들어갔고, 공회전 및 부하 시 전압으로 충전 시스템의 정상 가동 여부를 체크하는데 모두 14V 이상으로 시스템 작동은 문제가 없어지는 것을 확인한 후 대전 송촌동에서 작업을 진행한 쉐보레 트랙스 가솔린 차량 델코 DIN60HL 배터리 교체 작업을 마쳤습니다.배터리 교체 후 시동을 걸어 차량 충전 시스템의 정상 가동 여부를 체크하는데 시동 전압의 경우 10.85V로 정상 범위에 들어갔고, 공회전 및 부하 시 전압으로 충전 시스템의 정상 가동 여부를 체크하는데 모두 14V 이상으로 시스템 작동은 문제가 없어지는 것을 확인한 후 대전 송촌동에서 작업을 진행한 쉐보레 트랙스 가솔린 차량 델코 DIN60HL 배터리 교체 작업을 마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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