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브랜드화장품로고C.I_브랜드디자인_스케치_By PARKKUN_박근남팀장(feat.박지성)
![]()
명절 연휴 즐겁게 보냈나요?^^이번 명절은 코로나의 때문에 모두 모이지 않고 조용히 집에서 넷플릭스와 함께 지냈네요~빨리 코로나가 차분하게 다시 전처럼 마스크 없이 돌아다니고 싶네요:(한국적 고급스러운 느낌+현대적이고 전통적인 브랜드 디자인…한국적인 느낌의 브랜드 개발할 때 정말 고민이 많습니다. 전통(동양적 느낌은 다양한 소재로 표현할 수 있으나 전통적이면서…최근 스타일로 모던하고 힙!? 한 느낌을 시각적인 로고로 표현하는 것은 정말 간단하잖아요~!!브랜드 이미지가 추가되면 이야기가 바뀝니다만, 초기 브랜드 스토리를 로고 형태로 담고 디자인하는 것은 정말 어려워서 고민이 많습니다. 후후후(웃음)스케치는 한글과 영문, 그리고 브랜드 스토리를 여러가지 고민하고 여러가지 소재를 넣고 노트했습니다. 스케치를 그대로 C.I나 로고는 것보다 계획, 브랜드 스토리 기획 등 다양한 느낌을 적어 두다. 분위기?! 나는 이런 형태로 스케치를 하는 것 같아요!! 물론 형태적 아이디어도 많이 드로잉 합니다. 😀
한국 브랜드 화장품 로고 C.I_브랜드 디자인_시안1_By PARKKUN_박근남 팀장 (feat.박지성
![]()
클랜트사의 디자인 레퍼런스 중 한국 건축물의 아름다움을 브랜드 CI 로고 디자인으로 표현하고 싶다고 해서 궁궐 처마 밑이나 기와의 느낌을 한글 글꼴로 디자인해 보았습니다. 선 끝에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담아 부드럽게 하고 끝은 날카롭게 처리하여 도시적인 느낌도 담았습니다. 영문 A모양에 궁중느낌을 더 넣어봤어요~!! 의외로 잘어울리죠? ㅎㅎ 영어는 쉐프 계열을 사용하여 전통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디자인하였으며, ᅵᆷ부분도 처마밑 느낌을 그대로 적용하였습니다. ㅎㅎ
한국명품화장품로고C.I_브랜드디자인_시안2_By PARKKUN_박근남팀장(feat.박지성)
![]()
한국명품화장품로고C.I_브랜드디자인_시안2_By PARKKUN_박근남팀장(feat.박지성)
한국 브랜드 화장품 로고 C.I_브랜드 디자인_시안3_By PARK KUN_박근남 팀장 (feat.박지성)
![]()
한글의 “담”을 상징의 형태로 궁궐의 문 피부, 창틀과 조합하고 서채(폰트)디자인을 시행했습니다. 한글 디자인을 자음과 모음의 받침에 결합하고 있으니 얼마나 디자인적으로 가공하느냐에 따라서 브랜드감이 변하는 것 같아요~!!세종 대왕도 문 도살을 보면서 한글을 만들었다고 말한 거 같은데…(드라마의 뿌리 깊은 나무인가!?):)그래서 한글로 글 도살의 모양을 넣어 상징의 형태를 디자인했습니다. 모음”ㅏ”은 기와화 느낌의 곡석에서 1획에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가독성 면에서 “디무”라고 읽혀질지 모르지만 시각적인 모던의 때문에 가독성을 좀 포기했어요~ ^^;;;;한글은 이처럼 자음, 모음, 받침을 어떻게 표현할 것으로 큰 차이가 생기고 디자인이 예민해서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ㅠ
한국 브랜드 화장품 로고 C.I_브랜드 디자인_시안4_By PARKKUN_박근남 팀장 (feat.박지성)
![]()
담의 문자를 구름의 형태와 조합해서 로고 상징한 디자인입니다. 조형적 디자인으로 한글처럼 보이는 구름의 상징처럼 보이기도 재미 있는 디자인입니다~ 초기의 폰트 디자인은 구름의 느낌이 많이 부족하지만, 리뉴얼을 통해서 구름 모양이 강조되고 가독성이 거의 남아 있습니다. ^^가독성이 나쁘다고 해서 디자인이 나쁜 건 아니잖아요!!상징들은 브랜드 상징이어서 브랜드 기획과 스토리를 담아 개성과 독창성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독성도 좋고 최고죠!? (웃음)사각형의 구름 모양이 동양적 장인적인 느낌이고”국새” 같은 느낌도 하고 심벌의 형태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을 하고 있다고 뜻밖의 브랜드에 어울리는 형태를 찾곤 합니다. 물론 과정이 있었기에 이런 형태를 발견한 거죠?흐흐흐한국 브랜드 화장품 로고 C.I_브랜드 디자인_시안5_By PARKKUN_박근남 팀장 (feat.박지성)이것도 클라이언트사의 레퍼런스 디자인입니다. 한국적인 느낌과 정성, 장인 정신을 담고 화장품을 만들고 싶다고 브랜드 스토리를 말씀 드리고 장인의 성장을 상징하는 손의 형태와 전통 도자기를 만드는 느낌으로 그릇의 형태를 모티브로 기초 화장품 브랜드 로고를 개발했습니다. 도자기의 형태는 화장품 용기(기)을 상징하는 안쪽은 그릇을 만들고 있는 손의 형태를 표현하는 손의 형태는 물의 형태로 이중적 의미를 담아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여러가지 의미가 중복되어 나타나는 형태의 로고 디자인을 좋아합니다. ^^클라이언트에서도 이 시안을 마음에 들어 있었는데…아마도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잘 표현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로고 디자인은 심플하지만 다양한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므로 정성스럽게 이런 아이디어를 고민한 흔적이 디자인에 나타나야 기뻐하실 겁니다~고민한 흔적이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www한국 브랜드 화장품 로고 C.I_브랜드 디자인_시안6_By PARKKUN_박근남 팀장 (feat.박지성)한글의 “댐”을 어떻게 브랜드답게 고급감이 있으면서 한국적인 느낌을 강조할까 고민했다. (T)옛날 한글 형태로 디자인을 하고 싶었고,+자음”ㄷ”은 궁궐의 처마의 형태=궁전=고급감+모음”ㄷ”는 옛 한글의 점=정지+지주””은 한국 건축물의 문 피부, 창틀의 형태=전통적인 이런 의미를 담고 한국적 화장품 로고 디자인을 개발했습니다. 영문 글꼴 A도 궁중 모양의 그림 느낌으로 심플하면서 모던 디자인하고…71의 숫자도 최대한 간결하고 한글”키”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화장품 로고 디자인을 하며 고민하는 부분의 하나가 바로 상징을 패키지로 적용했을 때의 심미성 부분입니다. 브랜드를 상상하며 로고를 만들면 최종 제품을 만들 때도 어렵지 않거든요~!!브랜드의 미래를 상상하면서 디자인을 하는 일이라 정말 머리가 아픈가?머리가 아프지만 즐거운 것 같군요~!!그래서 로고와 패키지 개발을 일개 디자이너에 맡겨야 좋은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디자인이 만들 수 있어요!? 나도 다른 회사에서 디자인된 제품이나 브랜드를 리탓치하는 것은 신중히 검토하는 편입니다.ㅠ한글의 “댐”을 어떻게 브랜드답게 고급스러우면서도 한국적인 느낌을 강조할까 고민했습니다. (T) 옛날 한글모양으로 디자인을 해보고 싶었고 +자음 “ㄷ”은 궁궐 처마모양 = 궁궐= 고급스러움+모음 “ㄷ”은 옛 한글점 = 휴지+받침 “ㅁ”은 한국 건축물의 문살, 창틀모양 = 전통적인 이러한 의미를 담아 한국스러운 화장품 로고 디자인을 개발하였습니다. 영문폰트 A도 궁중무늬의 도화느낌으로 심플하고 모던하게 디자인하였으며…71의 숫자도 최대한 간결하고 한글의 “기”모양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화장품 로고 디자인을 하면서 고민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심볼을 패키지에 적용했을 때 심미성 부분입니다. 브랜드를 상상하면서 로고를 만들면 최종 제품을 만들 때도 어렵지 않더라구요~!! 브랜드의 미래를 상상하며 디자인을 하는 일이라 정말 골치가 아프신가요?머리가 아프지만 즐거운 일인가봐요~!! 그래서 로고와 패키지 개발을 한 디자이너에게 맡겨야 좋은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디자인을 만들 수 있겠죠!? 나도 다른 회사에서 디자인된 제품이나 브랜드를 리터치하는 것은 신중하게 검토하는 편이에요.ㅠ한글의 “댐”을 어떻게 브랜드답게 고급스러우면서도 한국적인 느낌을 강조할까 고민했습니다. (T) 옛날 한글모양으로 디자인을 해보고 싶었고 +자음 “ㄷ”은 궁궐 처마모양 = 궁궐= 고급스러움+모음 “ㄷ”은 옛 한글점 = 휴지+받침 “ㅁ”은 한국 건축물의 문살, 창틀모양 = 전통적인 이러한 의미를 담아 한국스러운 화장품 로고 디자인을 개발하였습니다. 영문폰트 A도 궁중무늬의 도화느낌으로 심플하고 모던하게 디자인하였으며…71의 숫자도 최대한 간결하고 한글의 “기”모양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화장품 로고 디자인을 하면서 고민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심볼을 패키지에 적용했을 때 심미성 부분입니다. 브랜드를 상상하면서 로고를 만들면 최종 제품을 만들 때도 어렵지 않더라구요~!! 브랜드의 미래를 상상하며 디자인을 하는 일이라 정말 골치가 아프신가요?머리가 아프지만 즐거운 일인가봐요~!! 그래서 로고와 패키지 개발을 한 디자이너에게 맡겨야 좋은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디자인을 만들 수 있겠죠!? 나도 다른 회사에서 디자인된 제품이나 브랜드를 리터치하는 것은 신중하게 검토하는 편이에요.ㅠ한국 브랜드 화장품 로고 C.I_브랜드 디자인_애플리케이션 시스템_By PARKKUN_박근남 팀장 (feat.박지성)CI어플리케이션 시스템을 작성했습니다. 클라이언트사는 로고만으로는 최종 브랜드 이야기나 이미지를 잘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런 시각적 콘텐츠를 통해서 로고를 설명하는 설득합니다. 이번의 로고는 브랜드 스토리나 클라이언트사의 디자인 기준이 잘 반영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개인적 만족도가 높은 디자인입니다. 물론 클라이언트사 대표도 디자인을 즐기실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모두 재미 있고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모른다는 소문)(웃음)디자이너는 운동 선수들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좋은 컨디션을 유지해야 하고, 아무리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더라도 항상 같은 경기력을 유지하기 어렵다!? ^^;;;뜻밖의 경기력(결과물)이 되고~!!wwwC.I로고 디자인은 형태적으로 단순한 디자인이 많고 얼마나 브랜드에 대해서 고민?. 그리고 어떻게 설명하느냐에 따라서 클라이언트사에서 수용하고 있는 느낌이 다른 것 같습니다~!!그래서 디자인 과정과 정체성(정체성)을 충분히 설명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로고 디자인은 기업의 상징물에서 형태적 아름다움보다는 정체성과 독창성, 그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통합하는 일관성이 매주 중요한 작업입니다.이번 한국적 고급 화장품 브랜드의 CI로고 디자인은 스케치 과정에서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특히 한글 폰트 개발과 정체성 소재를 결정하는 데 많은 시간이 필요했어~!많이 고민 만큼 좋은 결과가 나와서 좋은 프로젝트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로고를 이미 개발했기 때문에 첫발을 내디딘 것이잖아!?C.I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클라이언트사는 로고만으로는 최종 브랜드 스토리나 이미지를 잘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시각적인 콘텐츠를 통해 로고를 설명하고 설득합니다. 이번 로고는 브랜드 스토리나 클라이언트사의 디자인 레퍼런스가 잘 반영된 디자인이라고 생각해요~!! 개인적인 만족도 높은 디자인입니다. 물론 클라이언트사 대표님도 디자인을 즐겨주셔서 기뻤어요.(다 재밌어서 어떤 걸 골라야 할지 모르겠다는 소문…) 디자이너는 운동선수와 비슷한 것 같아요. 항상 좋은 컨디션을 유지해야 하고 아무리 좋은 컨디션을 유지해도 항상 같은 경기력을 유지하는 것은 어렵다!? ^^;;; 의외로 경기력(결과물)이 좋구요~!! wwwc.I 로고 디자인은 형태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이 많아서 얼마나 브랜드를 고민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설명하느냐에 따라 클라이언트사에서 받아들이는 느낌이 다른 것 같아요~!! 그래서 디자인 과정이나 아이덴티티(아이덴티티)를 충분히 설명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로고 디자인은 기업의 상징물로 형태적 아름다움보다는 정체성과 독창성, 그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통합하는 일관성이 매주 중요한 작업입니다.이번 한국적이고 고급스러운 화장품 브랜드 CI 로고 디자인은 스케치 과정에서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특히 한글 글꼴 개발과 아이덴티티 소재를 결정하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했어요~!! 많은 고민을 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와 좋은 프로젝트가 된 것 같습니다. 물론 로고를 이미 개발했으니 첫발을 내딛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