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디자인, 꼭 알아야 할 두 가지

홈페이지 디자인? 예쁘고 세련되면 되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하라면 재고해야 합니다. 외견만으로 보이는 것이 전부가 없으니까요.안녕하세요. 홈페이지 전문 제작 회사의 암몬 소프트웨어입니다. 현재 수주하는 프로젝트가 포화 상태라 영업 팀이 마비되자 가끔 대표들 중에서 홈페이지 디자인을 표에만 보이는, 즉 UI만을 생각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유저의 경험까지 디자인한다는 사실, 잘 알고 계셨나요?이를 전문 용어로 UX라고 표현합니다. userexperience의 약자입니다.또 브랜딩 디자인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자신의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사람들에게 각인시키고 인지하기 위해서 전체적인 것을 디자인하는 것입니다.이런 요소가 맞물려서 구매 전환이 폭발적으로 일어나는 홈페이지가 탄생하는데요.표현이 추상적이다 보니 본문에서 보다 구체적으로 봅시다.홈페이지 디자인을 할 때 알아야 할 2가지를 상기 UX와 브랜딩 디자인의 측면에서 전달할 예정입니다.그러므로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브랜딩에 대한 인사이트를 추가로 챙길 수 있을까요.서론이 길었습니다. 문장을 시작합니다. 홈페이지 디자인 시 반드시 알아야 할 두가지

1) 경험을 선물해야해

1) 경험을 선물해야해

사람들은 급속히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특별한 경험을 하기를 원합니다.그래서 SNS에서 유명한 장소를 찾아 나가고 깨끗한 카페에 가기도 합니다. 바뀐 경험을 하기 때문에 여행하는 것입니다.보통 홈페이지를 오프라인상의 건물에 비유합니다. 이 문장에서는 유명 카페에 비유해서 봅시다.현재 20,30대 등 젊은층에서 유명한 카페에 가는 것이 인기에요.젊은이는 왜 유명 카페에 가려구요?커피가 맛있으니까? 유명 인사가 방문하고?물론 양쪽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단순히 커피가 맛있다고 해서 많은 젊은이들이 매장에 오는 것은 아닙니다.위에서 말했듯이 기억에 남아 가슴으로 느낄 수 있는 경험을 하러 갑니다.유명한 카페는 인테리어 또는 독자적인 메뉴를 통한 정체성을 표합니다. 이런 경험을 선물할 수 있는 카페는 우리 밖에 없어!라고 외치는 것처럼 말이죠.어디서나 본 적이 없는 메뉴와 인테리어를 보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했다고 느끼는 것입니다.강남 카페 순위를 검색한 뒤 상위 카페 인테리어와 메뉴를 한번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리의 커피가 제일 맛있는 것 같아!라고 주장하지 않습니다.차별화된 공간 브랜딩에서 사람들의 경험을 확장시키고 긍정적인 경험을 선물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이렇게 홈페이지도 브랜딩 디자인을 통한 경험을 선물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읽는 것 속에서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그래도 카페와 홈 페이지가 같은 걸까

물론 충분히 가능합니다. 대표 사업의 정체성을 곳곳에 녹여냄으로써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것입니다.나이키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를 들어보죠.보통 나이키 신발을 사면 상자를 주황색으로 감싸주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이것은 활력을 의미합니다.이 주황색 이미지를 메인 페이지에 배치해 활력을 무의식적으로 인식시키고 역동적인 자세를 취하는 사람들도 배치해 스포티함을 드러냅니다.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두근거린다, 달리고 싶다.이런 경험을 하게 되는 거죠.역동, 스포츠, 활력=나이키라는 공식을 사람들의 무의식에 넣는 것입니다.이렇게 사장님 사업만의 정체성을 무기로 홈페이지 디자인을 해야 합니다.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하게끔 말이죠.이를 경험한 고객은 긍정적인 평가를 하게 되고 당연히 재방문율이나 구매전환율은 올라갈 것입니다. 2) 이유있는 디자인이어야 한다나이키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를 들어보죠.보통 나이키 신발을 사면 상자를 주황색으로 감싸주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이것은 활력을 의미합니다.이 주황색 이미지를 메인 페이지에 배치해 활력을 무의식적으로 인식시키고 역동적인 자세를 취하는 사람들도 배치해 스포티함을 드러냅니다.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두근거린다, 달리고 싶다.이런 경험을 하게 되는 거죠.역동, 스포츠, 활력=나이키라는 공식을 사람들의 무의식에 넣는 것입니다.이렇게 사장님 사업만의 정체성을 무기로 홈페이지 디자인을 해야 합니다.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하게끔 말이죠.이를 경험한 고객은 긍정적인 평가를 하게 되고 당연히 재방문율이나 구매전환율은 올라갈 것입니다. 2) 이유있는 디자인이어야 한다위에서 홈페이지는 구매 전환을 위해 존재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자인도 구매 전환을 위해 이루어져야 합니다.예를 들면 이런 거죠.클라이언트: 왜 구매 버튼을 다른 버튼과 정반대의 색상으로 디자인했을까요?제조사: 폰 리포트 효과에 따라 비슷한 것들 중 시각적으로 가장 차이가 나는 것이 있다면 그 자체를 가장 강렬하게 기억하기 때문입니다. 구매 버튼을 각인시키는 겁니다.예술적으로 예쁘기 때문에, 조화가 이루어졌기 때문이 아니라 구매 전환을 위한 이유가 명확합니다.만약 예술적인 통일성을 위해 단추를 비슷한 색으로 칠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당연히 구매 전환율은 떨어지겠죠.이렇게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예술적 요소만을 추구한 홈페이지는 정말 예술작품이 될 뿐 구매가 일어나는 창구가 될 수 없습니다.이러한 이유로 대표님은 이유있는 디자인을 해주셨으면 합니다.지금까지 홈페이지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결국은 사용자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선물하고 경험을 설계하는 것이었습니다.가장 많은 유입을 창출하는 창구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무시하면 구매 전환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이를 염두에 두고 구매 전환이 폭발적으로 일어날 수 있도록 제작해주셨으면 합니다.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웹 개발, 요즘은 이게 트렌드 안녕하세요, 홈페이지 전문 제작사 아몬 소프트웨어입니다. 4년간 IT업계에서 활동하며 느끼는…blog.naver.com웹 개발, 요즘은 이게 트렌드 안녕하세요, 홈페이지 전문 제작사 아몬 소프트웨어입니다. 4년간 IT업계에서 활동하며 느끼는…blog.naver.com웹 개발, 요즘은 이게 트렌드 안녕하세요, 홈페이지 전문 제작사 아몬 소프트웨어입니다. 4년간 IT업계에서 활동하며 느끼는…blog.naver.com아몬소프트웨어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542 굿맨타워 7층해당 블로그에 올라온 모든 게시물의 무단 전재 및 인용은 금지됩니다.이를 무단 복제 배포할 경우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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