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8주 일기 스크래치 코딩수업 4/15 자동차 드라이빙+자율주행 도넛을 잡아라

B클래스 자동차 드라이빙+자율주행

저번에 센서를 촉각처럼 만든건 자율주행 에러시 수정이 어려워서.. 라인 트레이서 형태로 변경. 잘 돼, 그런데 저 선 굵기를 1로 했는데 선을 이탈하는 경우가 있어. 2로 변경하여 해결학습지를 보면서 스스로 코딩하라고 주석을 달았지만 신규 학생들은 보지 않는다, 아직 익숙하지 않은 듯 ○ 도 돌기의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 직선을 그려 한 번 돌고 360번 반복함으로써 도장을 누르면 3학년들이 신기해하는 귀여운 B조 도넛을 잡아라

위에서 떨어지는 것을 클릭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코딩을 배운 학생에게는 재미없었던 프로젝트 나름대로 기존 학생들에게 추가 미션을 줬지만 기본 게임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추가 미션도 흥미가 없는 것보다는 오히려 신규 학생들이 추가 미션에 관심을 보여 난이도 조절하기 어려운… 그리고 지금 보니까 순서도가 엉망진창…◇까지 반복하는 블럭을 사용해서 코딩을 해야하기 때문에 순서가 더럽다고 생각했는데 틀렸을 경우 알고리즘 표현을 순서도보다 의사코드가 더 나을 것 같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