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유입 키워드 수익 및 애드센스 고단가 키워드 확인

사이트 또는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 키워드 수익과 애드센스 고단가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블로그 유입 키워드별 수익을 확인하고 단가가 높은 고단가 키워드를 확인하는 이유는 효율을 높여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입니다. 방문자 유입은 다소 낮더라도 클릭단가가 높거나 클릭률이 높은 키워드를 공략하는 방법으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키워드

사실 정확한 애드센스 키워드 단가를 확인하는 방법은 하나밖에 없습니다. Google Az를 통해서만 정확한 애드센스 키워드 단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글 애즈의 키워드 단가는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에 그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광고 단위나 위치에 따라 단가가 다른 이유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키워드에 따라 입찰가가 다르기 때문에 다른 단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단가는 최저입찰가와 최대입찰가격 범위 내에서 결정됩니다. 유사한 키워드라도 입찰 단가는 큰 차이가 날 수 있다는 것을 구글 애즈에서 확인해 보면 알겠지만 실제 키워드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큽니다. 10달러~20달러짜리 애드센스 고단가 키워드도 제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는 유사한 키워드 광고가 노출돼 클릭당 0.1달러도 안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글 애즈의 키워드 단가는 참고용 데이터로만 이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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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애드센스 키워드 단가를 확인하는 방법은 똑같이 한 가지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운영되는 사이트 또는 블로그의 애드센스 수익 통계 데이터에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글에서 설명할 것은 제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블로그(이하 티스토리 블로그)의 유입키워드 수익 및 애드센스 고단가 키워드를 확인하는 것이므로 기본적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티스토리 블로그 등을 운영하여야 합니다. 또한 운영 중인 T-Story 블로그는 구글 Analityx 추적 코드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Analityx를 AdSense와 연결하여 데이터가 연동된 상태여야 합니다. 기존 사용 요건을 충족했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T스토리 블로그 유입 키워드별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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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블로그 유입키워드 수익확인방법

분석 계정의 속성 선택

  1. 애널리틱스에 접속하여 구글 계정에 로그인합니다.2. 분석 상단 계정 목록에서 [계정] > [속성과 앱] > [속성]을 선택합니다.3. 분석 메뉴에서 [행동] > 사이트 콘텐츠 > 방문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방문 페이지에서 애드센스 선택

4. 방문 페이지가 열리면 “탐색” 탭 내의 [애드센스]를 선택합니다.

방문 페이지 애드센스 키워드 수익

5. 애드센스 수익 통계 페이지가 열리면 애드센스 수익 그래프와 방문 페이지 목록 중간에 위치한 기본 측정 기준: 방문 페이지 오른쪽의 [기타]를 클릭합니다.6. 항목 메뉴가 열리면 검색란에 키워드 를 입력합니다.7. 표시된 획득 하위의 [키워드]를 선택합니다.

방문 페이지 ‘애드센스 수익 통계’에서 기본 측정 기준을 ‘키워드’로 설정하면 유입 키워드별 애드센스 수익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애드센스 수익, 클릭한 애드센스 광고, 애드센스 클릭률, 애드센스 eCPM, 애드센스 노출수, 애드센스 페이지 노출수 등의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notset)로 표시되는 것은 분석 데이터가 없음을 의미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검색어 암호화 시에는 (notprovided)로 표시됩니다.(other)는 잘 모르겠어요. 개인적으로는 특정이 불가능한 모든 상황 및 오류를 (other)로 표시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가 높은 단가 키워드를 확인하다

기간 설정 및 데이터 내보내기

맞춤 기간을 이용하면 전체 운영 기간 중 효도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보내기를 이용하여 엑셀 파일로 데이터를 다운로드한 후 ‘어드센스 수익’을 ‘클릭한 어드센스 광고’로 나누면 평균 클릭당 비용(CPC=수익/클릭 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C가 높은 키워드가 고단가 키워드입니다.

단가가 높으면 수익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좋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 경험상 클릭률이 높은 키워드와 애드센스 eCPM(1000페이지 뷰당 애드센스 수익)이 높은 키워드가 수익 증대 효과가 더 좋습니다. 공개할 수는 없지만 T스토리 블로그에서 많은 수익금을 창출하고 있는 키워드는 1만 단위의 누적 수익금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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