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5 Classroom Management (AKA. How to keep students engagement)
Topics in this unit
✔ Learning Stylekeypoint : Everybodyusingdifferentlearning style. – Visual (보면서 배우는 학생/특징은 textbook이 좋아) – Auditory (들으면서 배운다) – Kinesthetic (learning bydoing, understandbetterrole – playoracting)
난 완전히 Visual Style! 눈으로 천천히 읽으면서 노트 쓰는 걸 좋아해 🙂 중요한 건 세 가지 유형을 모두 존중하고 수업해야 해. 이전에도 배운 3Times, 3Ways 규칙에 따라 읽고 듣기 학습을 하여 rolepaly를 진행한다! 교재 선정 때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읽는 부분, 배운 내용을 오디오로 들을 수 있는 부분, 그리고 롤 플레이 할 수 있는 part가 있는 교재를 골라야죠.
✔ WARMERS
Examplewarmer에서 shortvideo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주셨는데 디즈니, 픽사 영상을 추천해주셨다. 나도 수업시간에 자주 사용하는 디즈니와 픽사 영상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열심히 하고 있어.=)
✔ INSTRUCTIONS
Don’tneed to say “would you plz gotopage 24?” 대신 짧고 간결한 명령문을 쓴다. let’s gotopage~, gotopage~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디엄을 사용하되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는 것으로 사용한다. 한 번에 한 가지 지시를 내리고 확인 후 넘어간다. bitbybit.give instruction atleast 2ways. 지시를 내릴 때는 적어도 두 가지 방법으로 준다. 말해줄게, 칠판에 써줄게 아니면 프린트로 나눠줘도 돼. 게임을 하려면 먼저 보여주면 시간낭비도 하지 않을지도 몰라.
이 밖에도 공부할 내용이 꽤 많았고 프린트물도 양도 많았다. 그래도 이번 수업도 너무 재미있었어.
마지막으로 항상 해주는 SUMURY! 수업한 내용을 다시 한번 생각나게 하는데 좋았고 많은 도움이 된다.하나 공부하고 생각한 건데 팀 챌린지에서 공부도 만들어줬으면 좋겠어. 여러 사람과 공유하면서 서로 준비한 내용을 시강하면서 피드백도 받고~ 재밌겠다! Unit6 Assessment and Error Crection
Assessment=gathering information-skills ganineed-skills that need improvement-Teaching practices-stuendt study habits-review
Types of Assessment 중요! 2 maintypes of assessment summative와 formative의 차이
Testing-placement 학생을 어느 레벨에 배치할지를 결정한다. usually the institution and school, collage…allfourskillsbutintergrated/that’sthemosteffectivetestlistening&speaking reading&writing-problems(diagnostictest)어렸을 때 원어민 선생님들과 많이 했던 test 🙂 수업을 들으면 기억이 줄줄이 이것도 시험 중 하나였다니! 선생님과 즐거웠던 게임이라고 생각했는데, beginnorteffectivetest. 간단한 질문으로 학생들이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나도 내일 당장 수업시간에 해보자=) good for beginning studentsex) writeyour nameintopleft corner, doyou havepet?thendrawpet, drawfamily in the topright corner.-progress(achievement tests)/traditional test progress와 finalachievement의 차이점을 이해하다-proficiency TOEFLE, IELTS, CEFrendes, CEFe
Designing atest
지시사항은 명확하고 메모할 공간을 남겨둔다. 문제가 몇 점인지 알려줄래. 노란색 박스 부분은 프린트를 집중적으로 볼 것!
Mistake VS. Error? = know just said worng VS didn’t know or wrote wrong
Predict & Prepare 어떤 실수를 할지 예상하고 도움이 되도록 준비한다.
Treways of correction – self correction – student to student correction – teachertostudent correcion 장단점 중요! Mistakes areawesome! 언제나 웃는 얼굴로 고쳐주고 학생들을 격려해! Unit 7 Course Design and Lesson Planning
designingyourcouse-backward design result-evidence-planlearning experiences and instruction-assessments-SLAProject-basedlearning-startsatcoursedesign-creative-choice(학생이 선택할 수 있음)-all4 language functions(읽기, 쓰기, 말하기)-motivated&involved-authenticuation, siltices
책이 없어도 괜찮아! 선생님이 추천해주신 사이트가 너무 유용했어. 교재 선정에 관한 내용은 프린트에 자세히 나와 있으나 교재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모든 내용을 다 해야 하는 건 아니야!lessonplans-all4 modalities-alllearning styles(threetimes, threways!)-variety(tobeengaged, motivated) 수업 내용의 구조와 구조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활동을 어떻게 언제 어떻게 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 학생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문제도 미리 준비할 수 있다.수업이 끝나면 lessonplan은 파일화해서 기록해두는 Teaching strategies 소중해!-PPP-ARC-TTTASK
시험은 수업만 잘 들어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 TT 근데 내 손가락 또 실수해서 감점이 있었어. 마음이 아프다…부교재를 읽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니 다 읽으시면 좋을텐데=) 시간이 없으면 쓱 읽어보고 형광펜으로 핵심을 잘 짚어놔서 시험볼 때 참고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헤헤트 Unit 8 Teaching Reading
Notes about reading in English-first: translating at first, students read and second language the goal is simple translation what does the text say, next automayically understanding without translating.-goal: without translating being being being able to reading activities, first.
reading is notpronunciation 소리내어 읽는 것은 reading이 아니라 발음연습!
reading strategies what’s the goal?-reading for detail-scanning when we’rescanning reading that means looking for sth specific like phone NO., of hows bd does s th. someonename, age~-skimming we’retrying to ind the over allidea of how skimming의 차이가 중요
intensivereading과 extensivereading의 차이가 중요
Authentic readings or Created readings? 중요
Vocabulary in Context가 부분 공부하는 내용도 많고 시험에도 출제된다.
단순히 이해하는 문제도 나왔지만 응용해야 할 문제도 나왔다. 부교재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유닛8은 Q&A 설명까지 잘 들어야 한다! 시험에 설명한 문제에서 출제된 것 외에 설명한 부분도 나온다!
Bae선생님이 천천히 설명도 잘해주시고 예시도 잘 들어주신다. 공부하는 것은 즐겁지만 포스팅하는 것이 더 힘들어.어떻게 정리해야 할지 8강이 끝나가는데 감이 안 와.^ 리뷰를 보면 강의를 듣고 부교재를 보고 블로그를 올리면서 복습하고 시험을 보는 것 같은데 나는 강의를 듣고 부교재를 보고 테스트 후에 포스팅하고 있다. 포스팅이 부담스러워서 계속 미뤄져. 진도가 반 이상 진행되었다. 수업 체계를 갖추는 데 도움이 되었고 원어민 선생님들과의 수업이 많이 지나갔다. 한국 실정에 적용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어 보였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어 수업은 즐겨야 한다는 점! 8강에서 사전을 찾아보는 것으로도 즐겁게 수업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는데, 내일 당장 해봐야겠어요 🙂
#WVC테솔팀챌린지, #테솔자격, #웨나치베리테솔, #WVC테솔, #WenatcheeVlogChallenge, #온라인테솔, #WVCTESOL, #WVC대학교테솔, #테솔온라인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