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한 날씨로 힘든 요즘 다들 여름방학은 다녀오셨나요?마케팅에서는 어떤 새로운 소식이 있을까요?바로 돌아보는 이달의 마케팅 트렌드&이슈, 엠포스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키워드로 알아보는 마케팅 트렌드&이슈
‘무분별 챌린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무지출 챌린지’가 유행 중! 각종 외식물가와 식자재 가격이 오르면서 SNS를 통해 ‘알뜰 꿀팁’을 공유하는 콘텐츠가 늘면서 이를 적극 활용하는 청년들이 많아지는 추세다.네이버 지도 기차 예매 네이버 지도와 코레일의 승차권 예매 시스템 연동이 완료됐다는 소식! 지도에서 목적지만 검색하면 기차 예매까지 한 번에 진행 가능 LG U+ ‘특히’ LG U+가 미디어와 쇼핑, 육아 등 일상생활에 맞춘 구독 플랫폼 ‘특히 을’ 출시! 자신의 생활 형태에 따라 31개 분야 서비스 중 필요한 것만 골라 구독할 수 있고 매월 구독 서비스 변경도 가능한 쿠팡이 숙박 예약을 하루 전 취소해도 100% 환불해주는 서비스를 출시한다.손해를 감수하더라도 일단 시장점유율을 단숨에 올리는 것부터 시작하는 전략이라는 분석 ‘세일러문’ 열풍 시작! 미안해.솔직하지 못한 내가~♪
출처:지미·추, 어드밴스 레트로 붐에 힘입어 추억을 소환하는 만화의 캐릭터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요즘은 포켓몬 열풍에 이어”세일러 문”붐이 일고 있다고 하시네요!여러가지 기업과 피로한 세일러 문 협업을 봅시다.지미·추 X세일러 문 브랜드”지미·추”에서 세일러 문의 부츠를 실제로 제작하는 화제를 모았습니다.세일러 문의 부츠를 재현하기 위해서, 프시아카라ー의 스왈로브스키를 19,000개도 사용했대요! 이 구두는 “달의 요정 세일러 문”의 프랜차이즈 30주년을 기념하는 협업에서 한발에서 약 1만 5000달러 수준이라 하며 구입 후 배송은 내년 2월부터 시작된답니다.우아은스 X세일러 문 스포츠·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우아은스”에서도 세일러 문 코라보 콜렉션을 발매했습니다!신발류, 의류, 악세사리 아이템으로 다채롭게 구성된 협업 컬렉션은 반스 실루엣이 매력적인 세일러 문의 캐릭터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컬렉션 제품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일부 오프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케이 스티 파이 X세일러 문 글로벌 액세서리 브랜드”케이 스티 파이”도 세일러 문과 협업을 실시했습니다.세일러 문 휴대·에어 포드 사례에서 세일러 문의 마스코트 고양이와 루나, 별, 달형 매력이 달린 한정판 구슬 팔찌까지!또, 앱으로 밖에 구매할 수 없는 세일러 문 한정판 미러 경우도 있으며, 전 세계의 세일러 문 팬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레트로 붐은 식품·패션 업계뿐 아니라 드라마, 가요계까지 불더군요!복고 콘셉트 열풍이 불고 있는 이유는 MZ세대에게 새로움과 신선함을 주고 동시에 향수를 불어넣기 때문이래요.다음은 어떤 레트로 붐이 일어날지 궁금하네요:)과일 플렉스 라임 모히ー토 맛의 포토 칩이 인기라고.?
출처:코카 콜라, G시장 유통 업계에서 과일을 활용한 이색 제품을 내놓는다”과일 플렉스(Fruit-Flex)”트렌드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같은 맛에서 특이하게 즐기고 싶은 MZ세대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한 것입니다.또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원형의 과일 대신 과일을 활용한 후식이나 음료 등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는 과일의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것이랍니다.업계에서는 이를 반영하고 숙취 해소제에서 과자 빵 등 다양한 제품에서 과일을 강조하고 MZ세대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그럼 어떤 제품이 있는지 함께 보겠습니다.코카 콜라”I.d.H(아이·디·에이치)”최근 2030회사원을 중심으로 음주 전후에 숙취 해소 음료를 마시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코카 콜라에서는 “I.d.H(아이·디·에이치)”라는 배의 맛의 숙취 해소 음료의 신제품을 발매했습니다!배 과즙을 갈아낸 퓌레를 넣고 음주 후에 목말랐을 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I.d.H”는 외국인이 국내 음료” 갈은 배”의 “배”를 알파벳”IdH”에서 보고 읽는 것에 착안했대요.제품 패키지에는 이미지를 넣어”배”를 강조하고 전면에 영문 제품명인 I.d.H와 함께 상단에 한글로 아이·디·에이치를 넣고 직관적인 이해를 돕고 있어요.초코파이 정 수박 맛 오리온은 여름 한정판 상품으로 초코파이 정”수박 맛”을 발매했습니다.파이 속의 마시멜로에는 수박 과즙을 넣고 바깥쪽에 수박 껍질 모양으로 코팅을 붉은 빵과 초콜릿 칩에서 수박과 수박씨를 구현했습니다.예상외로 맛있다는 평이 많고 여름의 인기 간식으로 떠올랐대요!뽀카 칩 라임 모히ー토성·후라망고 맛 포카칩 새 여름 한정판 2종은 인기 휴양지로 즐기는 과일 음료의 맛을 실현했습니다!우선 뽀카 칩 라임 모히ー톤 맛은 몰디브의 상쾌한 라임 모히ー토을 표현하고 뽀카 칩 플라망 고 맛은 하와이의 달콤한 망고 주스의 맛을 냈대요.외에도 던킨의 “나주 배 구 라타”,”평평한 복숭아 제리ー크라타”과 CU한 크림 빵의 신제품”멜론 생크림 빵”등 다양한 유통 업계에서 다양한 과일 맛의 신제품을 발매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최근 마케팅 트렌드&이슈를 간단히 살펴봤습니다.다시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엠포스는 다음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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